운전자보험 가입 이유 알아보세요

대한민국에 사는 거의 모든 가정들은 각자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며 성인인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이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교통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으며 이 때문에 운전자 보험이 꼭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이유

그래서 금일 포스팅은 운전자 보험이 무엇인지, 운전자 보험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나에게 맞는 운전자 보험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운전자 보험에 대해 무지하고,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금일 포스팅 끝까지 꼭 읽으시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운전자 보험이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내용 이외에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책임에 대한 배상을 처리해 주는 보험입니다. 쉽게 말하면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 본인에게 발생한 피해를 집중적으로 보상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자가 차량 수리비, 자신의 병원비, 보복운전 피해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자동차 보험을 들어서 운전자 보험은 필요 없다?

이거는 정말 잘못된 생각입니다. 일단 이 두 보험에 대해 차이를 아셔야 되는데 자동차 보험은 운전자가 상대에게 준 피해를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따라서 저가 만약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자동차 보험으로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운전자 보험은 적용이 가능하죠 이처럼 차이점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어야 됩니다.

운전자 보험을 가입할 때 꿀팁

1. 운전자 보험 가입 시 20년 납 20년 만기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교통사고에 대한 처벌이 점점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상품으로는 보장금액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 보험만큼은 20년 만기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보장금액은 최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상품들 중에 최저금액이라고 가입하시지 마시고 꼼꼼히 읽어 보시고 미끼상품에 걸리지 마시고 보장금액을 자세히 살펴보고 최대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 자동차 부상 치료비를 준비해야 됩니다.

자동차부상치료비는 자부상으로도 불리며 보통 1급에서 11급까지 보장되는 자부상은 많이 볼 수 있는데 14급까지 보장되는 건 금액이 다른 보험보다 비싸거나 안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14급까지 보장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좀 나가도 14급의 경우에는 버스를 타서 급정거로 넘어져도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전자보험 추천

나에게 맞는 운전자 보험은 어떻게 찾아야 될까? 보통은 여러 군데에 상담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일 편하고 빠른 건 운전자 보험 비교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나에게 맞는 운전자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