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무부는 검찰, 행형(자유형의 집행방법), 인권옹호, 출입국관리 등 그 밖에 법무에 대한 사무 관장을하는중앙행정기관으로 본사는 과천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창립은 1948년 7월 17일에 했으며 법무부에는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교정본부(교정정책단, 보안정책단), 인권국, 범죄예방정책국, 검찰국, 법무실, 기획조정실, 운영지원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법무부 사이트 이용방법 그리고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법무부 사이트는 구글 검색창에 법무부 또는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하세요.

법무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무부 사이트 메인 페이지(첫화면)는 하단과 같으며 온라인민원, 정보공개와 개방, 법무정책서비스, 법령및자료, 법무기사, 국민참여, 법무부 소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법무부 사전정보공표 입법예고 시험안내 조직과기능 채용정보도 있습니다.

시험안내는 변호사시험 법조윤리시험 사법시험 시험자료실 참여마당 등이 있으며 시험에 대한 안내, 공고, 공지사항, 원서접수, 합격및성적확인, 석사학위취득(예정)자확인, 합격증명서 발급신청안내, 정답이의신청, 답안지 열람신청, 관련법령, 시험위원후보자 신청등이 있습니다. 채용정보에는 채용공고, 서류전형 합격자, 서류전형 합격자 및 면접 시험 일정 공고 등을 안내합니다.

법무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무부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민원 서비스에는 인터넷편지 사증발급 인정서 결과 조회 편지쓰기(소년보호) 대면면회(국립법무병원(충남 공주시 소재) 변호사 시험 합격 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있습니다. 법무부 온라인민원서비스 교정본부 민원 서비스를 처음 방문하는 경우 메뉴얼 안내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법무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무부 온라인 서비스에는 보관금 잔액조회, 일반접견예약, 스마트접견예약, 화상접견예약, 접견예약확인,변호인 접견예약서비스도 있습니다. 일반접견 예약은 수용자와 접견(방문)하고자 할 때 접견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고 스마트접견 예약은 구. 인터넷화상접견이 바뀐것으로 가정에서 PC 혹은 스마트폰으로 접견이 가능하다.

법무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무부 조직도로 운영지원과,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이 있으며 범죄예방 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 외국인 정책본부가 있습니다.

법무부 전화번호는 법무부 사이트>전체메뉴>사이트안내>전화번호 안내순으로 접근하면 열람이 가능하고 법무부 민원상담 및 안내, 출입국 외국인체류 국적 비자업무 종합안내, 수사 사면 가석방 이송 사법시험 변호사 시험 사이트 인터넷서신 접견예약 영치금 입금 법률 구조요청 관련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부서별 전화번호와 팩스번호 그리고 각 부서의 상세업무 또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민원의 경우 법무부 온라인 민원 서비스에 접근하여 이용시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법무부 홈페이지 바로가기